codemind

네이버블로그 페이스북 유튜브
KOR
ENG

뉴스

COYOTE 부스트 패키지 FX 출시
관리자 | 2022-12-26 04:25:07

 소프트웨어 검증 전문기업 코드마인드가 화이트박스 테스팅 도구 ‘코요테(COYOTE)’를 위한 부스터 패키지 FX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코요테 부스터 패키지 FX는 단위 테스트 시간을 크게 단축하는 병렬처리 기술을 구현한 것이다.

 

 화이트박스 테스팅 도구 코요테는 C/C++ 소스코드에 대하여 테스트케이스 작성부터, 테스트 실행, 오류 검출, 커버리지 계산까지 단위 테스트의 전 과정을 자동으로 실행함으로써 테스트에 투입되는 자원 절감에 효과적이다. 단위 테스트와 같은 화이트박스 테스팅은 테스트케이스 작성과 드라이버 코드 및 스텁 코드 작성에 많은 시간과 인력을 투입해왔지만, 코요테를 이용하면 시간과 비용을 10 배 이상 절감할 수 있다. 코요테는 심볼릭 테스팅과 머신러닝을 융합하는 방법으로 테스트케이스 자동 생성을 실용적인 수준으로 구현하였으며, 이전까지는 불가능했던 높은 테스트 커버리지의 테스트케이스 생성이 가능하게 되었다.

 

이번에 출시된 부스터 패키지 FX를 코요테에 장착하면 심볼릭 병렬처리를 통해 테스트케이스 생성 속도를 크게 향상할 수 있다. 코드마인드 내부 테스트 결과, 부스터 패키지를 적용하면 테스트 시간이 4 배 ~ 8 배 가량 단축됐다. 소스코드의 규모와 복잡도에 따라서 또는 동작하는 하드웨어 명세에 따라서 다를 수 있다는 점을 고려해도 부스터 패키지로 인한 시간 단축 효과는 상당하다. 따라서 대규모 소스코드의 테스트를 더욱 빠른 주기로 반복할 수 있다.

 

코요테는 자동차 전장 소프트웨어 검증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고 점차 활용 도메인을 확대하고 있다. 코드마인드 신승철 대표는 “임베디드 소프트웨어 업체는 소프트웨어 검증에 많은 인력과 비용을 투입해왔지만, 코요테를 적용하여 이런 고충을 해소하고 있으며, 국내 자동차 전장 업체 뿐 아니라 인도 같은 해외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고 전했다.

첨부파일 COYOTE.png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소프트웨어 안전과 보안을 책임지겠습니다

문의하기